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응급구조학과 편입 비법, 응급구조사 하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10:46

    안녕하세요 여러분:)당 1, 열망이 매우 매우 부네요비가 온다는 뉴스는 없었는데... 날씨가 점점 이상해지고 있네요. 헤이는 긴팔을 입고 출근을 했는데 아침에 엄청 더웠어요. 그때는 조금 후회했지만, 반팔 입고 있으면 정이 말 큰 1날 뻔했습니다 ^0^ ~


    당 1여러분에게 들려줄 이야기는 응급 구조학과 편입에 성공한 뒤 구조대원 취업을 진행하도록 된 우리 하 쿠워리님의 이야기를 들려주겠지만 ​ 어려서부터 가졌던 꿈이라고 청수 트리 절실히 하고, 누구보다 열 한층 더 공부하고 응급 구조사 취업을 했습니까 ​ 이 과정에는 응급 구조사 1급 자격증이 없으면 안 된다고 하는데 어느 방식으로 진행 1 했는지 우리 함께 알아보테테로울 가지고 볼까요?


    >


    안녕하세요~ 저는 양 선생님을 만나서 응급구조학과 편입을 진행하고 현재 응급구조사로 일하고 있는 김태○라고 합니다. 흐흐, 어릴 때부터 아픈 사람들을 보니 치료해 주시는 것으로 그 희열감은 정예기일당이었어요.제 손끝의 상처 치료가 끝나면 신고 상처가 아물고 이 모든 과정을 지켜볼 때마다 저로서는 왠지 모를 기쁨이 있었습니다.제가 고등학교 다닐 때 교련이란 과목을 배웠는데 거기서 자신이 왔던 응급처치에 관한 얘기는 빼먹지 않으려고 매일 써보고 누구보다 열심이셨던 것 같습니다.이런 내 능력을 살려서 응급구조로 활동하고 싶었지만.... 그때는 이런 전공이 있는 줄도 모르고 다른 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사실 저는 어릴때부터 태권도를 꾸준히 해왔고 단증까지 있었고 그에 관련된 대회도 많이 자신 가곤 했기 때문에 저희 부모님은 제가 태권도 사범이 되기를 바라며 태권도 학과에 가라고 강요하셔서 결국 부모님을 이기지 못하고 이 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스포츠쪽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공부하는 시간보다 실질적으로 스포츠와 대회준비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던것 같습니다 결국 나는 참을 수 없고 1학년도 졸업하지 못한 채 자퇴를 결심하게 되고, 부모님은 제가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모두 하라고 손, 다리라고 들었습니다.따라서 제가 가장 하고 싶었던 응급구조학과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


    응급구 연구가 되고 싶었지만 기본적으로 구급차를 타고 들것을 가지고 심폐소생술하는 것만 보고 왔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방식으로 일을 진행할지 몰라 인터넷으로 알아봤습니다. 응급구조대원은 응급환자의 신고를 접수하면 현장에 출동 후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응급처치를 합니다.응급처치가 끝나면 가까운 병원으로 환자를 안전하게 옮기고 응급처치에 관한 이야기를 기록한 뒤 저희 병원 의사에게 보고하는 업무인메디컬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구조대원들이 주위 동선을 파악하고 환자를 구조해 병원으로 신속히 옮기는 등의 장면을 볼 때마다 제 심장도 뛰면서 거짓 없이 멋져 보였어요.​ 그리고 구조 대원들 취직을 하고 싶은 생각이 깊이 박혔기 때문에 ​ 이 직업을 가지기 위해서는 에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하루 종일 돌아다니며 알고 봤지만 응급 크용크 1급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


    >


    응급 구조사 한급 자격증과 2급 자격증 이렇게도 가지가 존재하지만 무슨 차인지 잘 모르겠어요 제가 블로그를 보면서 우연히 알게 된 양 선생님이 이런 차이를 들면서 자연스럽게 샌더 sound까지 계속 갔어요. . ​ 우선 2급의 경우는 보건 복지부 장관이 지정한 응급 구조대 양성 기관으로 대통령이 정한 과정 이수자이며 ​ 한급의 경우 4년제, 응급 구조학과 졸업 학력 예는 응급 구조사 2급을 이수한 사람으로서 3년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어요 ​ 어차피 이렇게 된 것 양셈에 2급을 가면 이이에키했지만, 급수별로 업무 범위가 다르다며 ​ 내가 원하는 업무는 하나급만이 할 수 있어서 하나급으로 진행하면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여러분들도 아신다면 좋을 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2급 업무 범위-구강 내에 이물질의 제거와 기도기(airway)을 이용한 기도의 유지-기본 심폐 소생술-산소 투여-부목, 척추 스탯, 공기 등을 이용한 사지와 척추 고정-외부 출혈의 지혈 및 창상 응급 처치-심장 박동, 체온이나 혈압 등 측정-충격 방지용 바지 등을 이용한 혈압 유지-자동 제세 동기를 이용한 규칙적인 마음 유도-흉통 때 니트로글리세린의 혀 아래(소파 루()투여, 천식 발작시의 기관지 확장제 흡입(환자가 해당 약물을 휴대하고 있는 경우 한한다)​ 한급 업무 범위-심폐 소생술 시행을 위한 기도의 유지(기도기 airway)의 삽입, 기도 삽관(intubation, 후도우탈 삽관 등을 포함)·전 이름 쿠로의 확보-인공 호흡기를 이용한 호흡 유지-약물 투여: 저혈당성 혼수시 포도당의 주입, 흉통시 니트로글리세린의 혀 아래(소파 루()투여 식자 1정량의 수액 투여, 천식의 발작시 기관 확장제 흡입-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응급 구조사의 업무[중앙 응급 의료 센터, 권역 응급 우료 센터, 토지의 응급 의료 센터에서 응급 환자의 중증도(KTAS)의 분류 업무(응급 의료에 관한 법률 시행 규칙의 나의 하나 8조의 3]​.응급구조사 하나굽 업무는 하나급만 수행할 수 있으며 의사의 지도 아래 해야 할 일(신발, 전화, 무선 등), 긴박한 귀추이로 통신이 불가능한 귀추이에게는 의사의 지시 없이도 응급처치를 수행할 수 있다.


    >


    이렇게 응급 구조사 취업에서 급수에 의한 업무와 모든 것을 조사한 것으로 아까 말씀 드린 일급의 경우 4년제 대학의 응급 구조학과를 졸업해야 ​ 구조 대원 취직이 되고 그에 의한 자격까지 취득할 수 있다고 했으니 나는 곧에 학사 편입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 대학 졸업자 전형은 전 적대 성적과 면접만으로 이뤄질 것으로 사실상 학사 편입보다 더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지만 ​ 나는 곧 4년제 대학에서 3학년에 입학 후 졸업과 동시에 자격 취득을 하고 싶은 마 썰매 타기에 학사 편입으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 나는 전에 다니던 대학 자퇴를 했기 때문에 고졸의 상태에서 4년제 학사 학위까지 획득해야 할 시간이 비록 약 간 걸렸지만 ​ 독학사와 자격증을 취득하고 기간의 단축을 하면서 학사까지 일년 반에서 2년 정도 걸렸던 것 같군요 ​ 추가적인 독학 사과한 자격증을 제외하고 모든 과정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됐기 때문에 ​ 내가 개인적으로 하는 업무와 마찰이 생기지 않고 좀 더 편리하면서 ​ 만약 강의 올라오는 날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으면 ​ 한 과목당 2주간의 출석 인정 기간이 있어 그 안에만 들면 되기 위해서 주말에 한꺼번에 물었다경우가 많았습니다. 어쨌든, 이렇게 모든 과정을 진행한 후에 응급구조사에 취직하게 되었습니다.아! 물론 자격증까지 땄구요 제 말에 도움이 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저는 여기까지 문장을 마치겠습니다(끝냅니다) ^^


    >


    이렇게 학우의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 응급구조학과에 편입될 당시 학우들은 고졸부터 학사학위까지 오래 걸렸지만, 정스토리 자신이 원하는 목표치에 도달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기 때문에 끈질기게 이어갔던 것 같습니다.:)


    상 그 소음이 필요하다면 예카드를 클릭하시면 실시간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