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우되는법 올바른 방향이 중요하다.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09:05

    배우가 되는 방법은 올바른 방향이 중요하다는 것에 대해 설명한다. 배우가 되기위한 비결이 여러가지로 존재하는 것 같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연기를 잘했다 모든 오디션의 핵심도 악역 캐릭터를 찾는 것 이외에 일정 수준의 연기력을 갖춘 배우를 찾는 일이기 때문이다.


    >


    연기를 잘한다는 건. 대본에 맞춰 확실하게 연기하는 것이었다. 어떻게 대본이 원하는 대로 확실하게 연기하는지. 우선 대본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는 능력, 즉 대본의 분석력이 필요하고 무엇보다 대본이 추구하는 캐릭터를 신체와 정서로 표현하고 실제 사는 기술이 필요하다.국내의 다양한 연기기관, 즉 연기학원에서 연영과까지 다양한 기관에서 풍성한 연기력을 가르치려 하지만 나쁘지 않고 대부분이 입시 나쁘지 않고 특정 목적 또는 교수들의 비관련 전공에 따른 편향된 시각에서 실제 연기력에는 전혀 도움이 안 되는 커리큘럼이 판친다.


    >


    이는 어떤 보다 현대 배우 파라 라스무센의 99퍼센트는 영화 배우와 TV탤런트를 바람 햄도 연극 중의 사고 방식, 특히' 보이지 않으면 안 됩니다'는 강박 관념이 아니며 기초 마이스 덱 이론 등 몇가지 기술에 의존하는 연기 법 외에는 한국 특유의 배우 붐생은 연기 훈련이 접하기가 어려워서요.


    영화 연기를 잘하는 방법은. 단순히 몇몇 스타의 연기론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카메라 연기 기술에 집중해 이론과 실전 훈련 중 가장 탁월한 기술만을 모아 배우만의 연기 기술을 익히는 하나다. 이를 위해서는 연기 교사는 자신만의 고집이 본인의 테크닉이 최고라고 생각하고, 친국어 본인부터 배우마다 가장 어울리는 상태를 만들어 훈련시키는 데 주력해야 할 것입니다. 즉 연기를 제대로 배우는 게 배우가 되는 셈이다. 오항상 그랬듯이는 필자 처선 독의 연기 학원인<처선 독의 연기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연기 훈련 법의 핵심 3가지 사항을 조사하고 있다.배우가 되는 방법의 핵심은 "카메라에 특화된 연기 화술"이다!


    >


    배우가 되는 방법의 핵심? 카메라에 특화된 연기 화술이었다 배우가 되기 위해서는 말과 생각 2개가 발전해야 한다. 영화 연기의 화술은 일상의 내용물과 달리 건방진 척 힘 빼고 내용하는 동시에 강렬한 생각을 투사하는 화술이었다. 국내외 영화배우, 특히 필자가 직접 배출하거나 반갑지 않아 현재 가르치고 있는 현역 한류 스타의 공통점은? 가볍게 내용하는 척하지만 강렬하게 생각을 투사하는 능력이 뛰어나지 않다는 사실이었다.


    >


    필자의 연기 스튜디오<조성덕의 연기 스튜디오>영화 연기 수업 과정에서도 "최대한 힘을 주어 말하는 동시에 특정 "캐릭터의 태도 고민"을 강하게 투사하는 훈련"을 반복한다. 말을 '편안하고'에 ' 강렬하게 고민을 내뿜는 1'은 쉽지 않다. 대다수 연기훈련 시스템에서 고민 연기 캐릭터 연기를 강조하지만 정작 실제로 영화배우나 TV 탤런트로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 이유도 건성으로 가볍게 말하면서 태도 고민을 강하게 투사할 것이라는 개념 자체를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었다.어떻게 건성으로 가볍게 말하면서 강렬한 태도의 고민을 투사하는 거야? 영화배우 염원하던 학생이라면 강하게 힘주어 말하는 것이 최악의 영화연기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깨달아야 한다. 이론은 간단하지만 필자가 현재 가르치고 있는 현역 영화배우뿐 아니라 연기전공 학생조차 가볍게 건성으로 말하는 기초를 힘들어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


    입에 힘을 풀고 태연하게 건성으로 말하는 것 역시 배짱과 자의식을 버리는 정신을 필요로 한다. 연기를 잘하고 싶은 마음 대신 확실히 연기하는 풍속을 가지면 탁월한 영화배우가 될 수 있다. 정확한 영화 연기란? 겉으로만 말하지만 강렬하게 태도 느낌을 투사하는 것 중 하나다.​ 2)배우인 법은 '입에 힘을 빼고 감정을 편안하게 유지하는 하나'이다!


    >


    입에 힘을 빼는 것보다 영화 연기 화술에서 중요한 것은 없다. 정확한 발소음이 중요한 현재의 연기 훈련에서 강조되는 매우 정확한 발소음 훈련은 오히려 영화 연기에 방해가 되기 쉽다. 왜? 정확한 발음은 중요한지 본인답게 역시 박도 박도 반박할 만큼 영화 관객과 시청자들은 발연기(?)라고 소견하기 쉽기 때문이다.발연기를 지적받는 대다수는 혀가 짧고 본인의 발소음이 엉망인 경우도 있고, 본인에게 똑같이 발소음이 정확해 책 읽기처럼 발소음으로 오히려 연기를 망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배우가 되는 방법은 입에 힘을 빼고 최대한 혀를 편안하게 하며 윗사람 행세를 하는 화술이었다. 대사가 하나 0의 관절이 있으면 30프로, 즉 3절 정도는 ' 가볍게 건성으로 풀어 말하라!'​ 무엇보다 '뭔가를 해야 한다','뭔가 표홍헤 없으면 안 된다'는 강박 관념에서 칭크오봉잉라. 극중 캐릭터도 우리처럼 아무 소견 없이 던지는 말을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가볍게 말하는 화술이야말로 카메라가 가장 좋아하는 화술이자 실전 연기로 통하는 화법임을 알아야 한다. 입에 힘을 빼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마소음의 힘을 빼느냐'였다. 다만 긴장을 없앤다고 본인의 긴장은 사라지지 않는다. 긴장을 활용하되 최대한 의미 없는 걱정, 자신의 연기에 대한 점수를 매기지 마세요. 편하게 말하기만 해도 탁월한 영화 연기, 영화 배우가 되는 것의 절반은 해결될 것이었다 ​ 3. 표식 학문에 내 연기에 점수 매기는 습관에서 칭크오봉잉라!


    >


    필자의 연기학교 수업에서는 현역 스타뿐 아니라 비전공 연기의 바람둥이들도 다수 필자로부터 일대일 수업을 받는데, 결코 가장 최근에 얘기하는 동안만큼은 본인의 연기에 대해 비판하지 말라고 가르친다. 실제 잘못된 연기술, 노화는 연기스터디식 양적 수업을 받은 상당수 학생은 내 발소리가 왜 사건인가 왜 나쁘지 않은지는 어두운(?)이라는 지적을 받는가 왜 느낌이 항상 부족한가 등을 걱정하며 연기하는 경우가 많다.이런 걱정, 나이는 자의식은 철저히 잘못된 연기훈련을 통해 나쁘지 않고 본인의 단점에 집중하는 자의식만 강화시킨 경우가 많다. 강조하지만 연기는 다른 어떤 예술 기술 스포츠와 달리 쓸데없는 지적을 많이 들어선 안 된다. 이런 지적 자체가 연기에 언의에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실제 촬영장과 오디션장에서는? 제가 그때 그 선생님 friend에 지적하셨듯이 요즘도 ᄅ 발소리 '이상한가?' 상상만으로 연기하기 쉽기 때문이다.


    >


    바른 후기 메소드 연기 수업은 배우에게 스스로 실시간으로 지적하고 점수 매기기 자체를 버리게 한다. 1단 대사의 하나의 관절, 한 문자를 발소움하는 순간 아무 생각 없이 마지막 마침표까지 저와 '대사를 한 호프 프로 계속 내뱉지만'집중해야 한다.배우가 되는 방법은 과도한 와인 연기에 신경 쓰는 대신 대본이 요구한 편안하고 자연스럽지만 강렬한 태도 느낌의 캐릭터가 된다는 겁니다. 캐릭터란 자신을 평가하기 위한 포인트가 아니다. 뭔가 잘하려면 과일, 못하면 어쩌나 하는 마음에 친구어과의 편안한 마음으로 과잉 대사를 투사할 때 탁월한 영화배우는 자연스러워질 겁니다.​ 오항시은 필자의 연기 수업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화술 훈련의 3가지 원칙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소음연재문에서도다양한연발서론을본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