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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튜브에 이어 넷플릭스까지 두렵자신?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0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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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 990년대 후반 2000년대 초까지만 해도 좋은 일에 찼던 국내 IT업계는 네이버와 이캉이야후ー을 격퇴하고, 소리 바다가 냅스터를 이겼다. 소형 가전도 마찬가지였다. 삼성과 LG전자의 휴대 전화가 세계를 석권하기 시작한 재래 소형 가전 아기 리바는 에키풀의 에키팟보다 더 하 나치 감치 휴대용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위력을 발휘했다. 싸이 월드는 하나 0여년 이미 얼굴 책 같은 서비스를 선 보이면서 인터넷 전화도 세계에서 처음 선 보인 것을 기억합니다. 2000년대 중반 이후 한국은 무엇을 놓치고 있었을까. 아기풀 아기폰을 시작으로 얼굴책, 아마존 등 미쿡을 중심으로 한 정보기술 혁명에 휘말리면서 경쟁력을 잃기 시작했다. 현재를 보면 네이버와 이강은 검색시장에서 판도라TV와 아프리카TV 등 토종 동영상 플랫폼도 동영상 시장에서 유튜브에 전체 뒤진다.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기폰은 고품질 브랜드화에 성공해 중국 업체를 멀리 앞섰지만 더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sound에도 불구하고 삼성과 LG는 자사 제품을 고급 브랜드로 세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는 데 실패했다. 지금 넷플릭스는 한류에 숨어 있던 할리우드 등 미쿡 대중문화를 다시 등에 업고 세계 콘텐츠 플랫폼을 장악하고 있다. 특히 넷플릭스는 아시아에서의 한류 위상뿐 아니라 미쿡과 유럽, 그리고 남미에서도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한류 콘텐츠를 전체 흡수할 태세다. 결국 플랫폼이 모든 것을 지배하는 시대에 넷플릭스는 한 발 빠르게 플랫폼을 구축하여 제조사를 괜찮은 영역 안으로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플랫폼이 중요한 이유다.http://세로프게 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하나=00하나&oid=396&aid=00004947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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